티스토리 뷰

반응형

웨일브라우저 다운드로와 설치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스팅을 하려다보니까 사진을 올리는게 오류가 뜨더라구요. 크롬에서 사용을 하다보니 자주 그런일이 발생해서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다른걸 설치를 해볼까 합니다. 바로 네이버에서 만든것으로 알고 있는 웨일 브라우저 라는 겁니다. 



현재 작성하는 포스팅도 웨일브라우저로 하는 것이구요. 아직은 많이 낯설고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괜찮아 질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벌써 브라우저만 몇개를 갈아타는지 모르겠네요. 



익스플로러는 윈도우가 오류가 난건지 제대로 작동을 안할때가 많아서 구글 크롬을 설치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블로그에 사진이 잘 안올려져서 여러개 브라우저를 깔아보다가 역시나 사람들 추천이 많았던 웨일브라우저를 다시 사용하게 되네요.




설치에는 딱히 어려운게 없으니 아래의 안내대로만 진행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터넷 창에서 어떤 포털사이트든 상관없이 웨일이라고 검색을 하세요. 저는 그냥 익숙한 초록포털에서 주로 검색을 합니다. 그래서 설명도 초록이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구요. 




보통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포털 사이트 인것 같아서 저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하얀 포털로 사용량을 늘려가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조언을 들어보면 하얀게 더 잘 사용하면 좋은 정보를 얻을수가 있다고 해서요. 



검색후에 나오는 화면이구요. 저기서 다운로드를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화면 중간에 이렇게 나옵니다. 웨일다운로드라고 누르시구요. 혹시나 저게 안눌러지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저도 크롬 플래쉬 오류때문에 인지 안눌러지길래 마우스를 아래로 휠을 내렸더니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라고 나오길래 그걸 눌러서 다음 화면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안눌러지면 스크롤을 내려서 위에 있는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됩니다.  



여기서는 딱히 뭐 주의할게 위쪽에 운영체제에 맞춰서 골라주는것 빼고는 없을듯 하네요. 



역시나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니까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할건지 묻는 화면이 나오네요. 이건 회사마다 다 자사프로그램을 사용하게 하기 위한 거니 알아서 선택하도록 하세요. 



시작햇을때 보여지는 페이지를 어떻게 할건지에 대한 세팅이구요. 



웨일 모양과 색을 선택하는 공간입니다. 



설정을 완료하고 난후의 화면이었습니다. 검색이라고 화면중앙에 키워드를 넣으면 검색이 저절로 되구요. 깔끔하니 좋은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화면이 바로 보이는게 익숙하긴 하네요. 




지금까지 웨일브라저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드렸구요. 웨일브라우저의 장점은 자체적으로 캡쳐를 할수가 있네요 alt+1 을 누르면 캡쳐할수 있게 바뀌네요. 화면분할에 관해서도 좋은평가가 있던데 사용을 조금 더 해봐야 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하니 감기 조심하시구요. 또 쓸만한 정보가 있으면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