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씨트리 치매치료제 매출 증가세




제약바이오의 흐름이 좋았던 장세에 힘입어서 씨트리의 주가도 급등을 한채로 마감을 했습니다. 정부의 치매 국가책임제 선언 이후 치매 관련 제약업체들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이 되어왔는데요. 

 

오리지널 약인 노바티스의 엑셀론이 급여정지 처분 이후 엑셀씨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에 따라서 시장 점유율도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씨트리 주가 일봉차트 입니다. 두개의 선에서 박스의 하단부가 형성이 되어왔구요. 5239원과 5575원 사이에서 매수를 했다면 대부분의 반등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제약바이오가 갑자기 시장의 주도 섹터가 되어버린듯한 느낌이 들어서 조금 당혹스러운 감도 있는데요. 하나의 종목만 그런게 아니고, 전반적으로 자금이 몰리는 느낌이 들어서 이후로도 잘 지켜보면 좋을듯 합니다. 


치매라고 하는 부분은 정책주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이야기가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씨트리 매매동향을 보면 특별한것은 없어보입니다. 외국인은 한달동안 6천주의 순매도를 기록했구요. 기관은 4만주의 매도를 했습니다. 세력주의 모습을 보이는 종목이라서 그 흐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지켜보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전일 시가총액이 634억원인 코스닥 소형주 종목이구요. 정책주라는게 얼마나 상승할지에 대해서 공부를 해볼만한 좋은 자료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공매도는 급등이 나왔던 날이라 조금 늘어보입니다. 거래량 대비 매매비중에서는 아주 작은 정도로 표현이 되네요.




대차잔고는 크게 차이가 없는 상태에서 줄어들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