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메디아나 심장 자동제세동기 러시아 판매 허가 취득

 

메디아나가 오늘 슈팅이 나왔는데요. 러시아 보건사회 감독국(Roszdravnadzor)으로부터 심장 자동제세동기(AED) A15 제품 판매 허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번 허가를 시작으로 해서 러시아 시장에 진출에 기대감이 조성이 된듯 합니다.  




오늘은 제약바이오 종목들이 일제히 상승을 하는 흐름이 나왔습니다. 메디아나는 코스닥 소형주이구요. 전일 시가총액은 1076억원으로 나오네요. 




메디아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오늘 판매허가 취득관련 내용이 알려지면서 거래량이 많이 늘어난 모습입니다. 120일선까지 매물을 한번 소화를 하는 모습을 보였구요. 급락하는 구간에서 왜 저런 모습이 나온지도 모른채 급락이 나왔습니다. 




전에 있던 저점라인까지 살짝 이탈을 하다가 다시 방향을 잡아 가고 있구요. 오늘 갑자기 슈팅이 나오면서 최근에 저가 매수에 참여한 사람들은 일부 차익실현을 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디아나 매매동향입니다. 외국인이 한달동안 1만3천주의 순매도를 기록했구요.기관은 6천주의 순매도를 기록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그렇게 기관과 외국인이 관심을 갖는 종목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하루 거래량이 평균적으로 3만주 정도가 바닥권 거래량으로 생각이 되어 집니다. 그만큼 사는 사람과 파는 사람의 가격 타협점이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맞춰지는 것이겠구요. 그러다보면 추가적으로 방향을 결정하게 되는데, 일단 위쪽으로 결정을 한듯합니다. 



대차잔고는 크게 변화를 하지 않은채로 유지가 되고 있는듯 합니다. 하락하는 구간에서 대차잔고가 조금 줄어들었구요. 공매도 부분은 크게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되는 종목이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메디아나의 경우 공매도가 그렇게 많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시가총액이 작아서 그런지 공매도에 대한 기준이 있을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이상으로 메디아나의 심장 자동제세동기 러시아 판매 허가 취득에 관한 글을 마무리 할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