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

참좋은여행 관계사 지분변동

둘리 2017. 11. 12. 10:25
반응형





참좋은여행 관계사 지분변동


참좋은여행의 최대주주는 삼천리자전거로 되어 있는데요. 9월27일 뉴스를 체크해보니 삼천리자전거의 최대주주가 김석환씨였는데, 그 지분을 참좋은 여행의 종속회사인 참좋은레져에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양수도 계약을 하면서 넘깁니다.


그리고 그 대금으로 김석환씨는 참좋은레져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를 하게 됩니다. 다소 복잡해 보이지만, 참좋은여행의 최대주주는 삼천리자전거가 되구요. 삼천리자전거의 최대주주는 참좋은레져가 되구요. 참좋은레져의 최대주주는 아마도 김석환씨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참좋은레져는 상장회사가 아니라서 따로 확인하기에는 번거로울것 같아서 패스를 했습니다. 아마도 비상장회사를 마음대로 주무르기 편하니까 그렇게 옮긴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좋은여행 주식시세 일봉차트 입니다. 차트상에 배경색상 표시된 날에 나왔던 뉴스였구요. 이후에 주가가조정을 받는듯 하더니 흐름이 상승하는 분위기로 변경이 되었네요. 



코스닥 소형주이구요. 전일 시가총액은 1624억원으로 나옵니다. 별다른 뉴스가 안보이기에 아직 실적발표가 안된줄 알았더니 11월10일에 분기보고서가 나와있네요. 월요일에 이것과 관련해서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늘 실적공시를 볼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표안에 들어가 있는 숫자 보는게 가장 어렵네요. 전년 동기 대비해서 영업이익이 줄어든 것으로 보이네요. 아마 제가 본게 맞는거라면 월요일에 실적 뉴스가 나오면서 소폭하락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참좋은여행 매매동향입니다. 한달동안 기관이 35만주를 순매수 했습니다. 주체별로 세분화해서 본다면 금융투자에서 7만8천주를 순매수 했구요. 투신이 17만1천주를 순매수 했습니다. 연기금은 10만 8천주를 순매수 했구요. 사모펀드는 6만4천주를 순매수 했습니다. 




외국인은 한달동안 1만7천주를 순매도 했습니다. 분기 실적에서 영업이익 감소부분에 대해서 기관들이 어떻게 반응할지가 관건이네요. 사드보복에 대한 우려로 인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을 할지 말이죠. 현재는 중국과의 분위기가 좋아지고 있어서 그대로 흐름을 받아갈수도 있을 수도 있구요. 



역시 머리를 굴리는 것보다 월요일 시장에서 나오는 방향보고 생각하는게 훨씬 간편하고, 확실한 방법이겠지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